와인
아르헨티나 와인_말벡
브릭로드
2023. 2. 15. 09:28
말벡(Malbec)는 붉은 포도 품종으로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특히 아르헨티나에서 포도주를 생산하는 데 사용된다. 이 포도는 프랑스 남서부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역사적으로 보르도 포도의 혼합 포도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19세기 중반 아르헨티나로 포도가 전해지면서 단품종 포도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말벡 와인은 깊은 색, 전신, 그리고 대담한 맛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베리, 자두, 블랙체리, 초콜릿, 담배와 함께 과일 향과 매운 향이 난다. 말벡 와인은 타닌 함량이 중간에서 높은 편이며 산도가 높아 노화에 적합하다.
아르헨티나에서 말벡은 가장 널리 재배되는 포도 품종으로, 아르헨티나 포도밭의 약 40%를 차지한다. 이 포도는 멘도사 지역의 고지대 포도밭에서 번성하며 아르헨티나 특유의 풍부한 와인을 생산한다. 아르헨티나의 말벡은 종종 블랙베리, 블랙체리, 초콜릿 맛이 나는 것으로 묘사되며, 은은한 스모키와 약간의 가죽 냄새가 난다.
말벡은 또한 칠레, 캘리포니아, 호주,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데 사용된다. 이 지역에서 말베크 와인은 아르헨티나에서 생산되는 와인보다 과일이 더 잘 익고 탄닌이 덜한 경향이 있으며, 포도가 자라는 기후와 토양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다.